로고

조달청장, 강원지역 조달기업과 규제혁신 간담회 개최

현장간담회 개최, 규제혁신과제 공유·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성장방안 모색

이상필기자 | 기사입력 2023/03/24 [10:51]

조달청장, 강원지역 조달기업과 규제혁신 간담회 개최

현장간담회 개최, 규제혁신과제 공유·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성장방안 모색

이상필기자 | 입력 : 2023/03/24 [10:51]

▲ 조달청


[전국산업환경일보=이상필기자] 조달청이 조달현장의 각종 불편, 부담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 중인 ‘규제혁신방안’에 대한 현장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24일 강원지방조달청에서 강원지역 주요 조달기업을 대상으로 조달현장 규제혁신 및 성장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강원지역에 소재한 조달기업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조달청이 추진하고 있는 규제혁신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기업들은 간담회에서 △혁신제품 구매 활성화 및 홍보방안, △우수제품 지정 관리규정의 합리적 개선, △수출유망기업 해외진출 지원 확대 등을 건의했다.

조달청은 이날 간담회에서 제기된 다양한 건의 사항을 적극 검토해 조달정책에 반영하고, 조달 현장의 불필요한 규제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현 정부의 정책방향에 맞추어 조달청에서도 경제 활력 회복과 혁신성장 뒷받침을 목표로 조달현장 규제혁신방안을 추진 중”이라며 ”앞으로도 조달 현장의 불필요한 규제를 과감히 없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체감형 조달정책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청장은 이날 간담회를 마친 후 지방청 업무보고를 받고 직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환경부, “생물다양성을 위한 노력, 모두가 함께해요” 2024년 생물다양성의 날 기념식 개최
1/4